Tic Toc

전투력 2800대 진입 후 20위권에 멈춰있는 그냥 발컨 발키리인데

다른분들 의견은 어떨지 싶어 정보를 공유해봅니다.



[PVP용 스킬 설명]


연속 차기 : 내 짧은 다리 맛을 봐라 얍얍 - 짧음

빛 가르기 : 내 짧은 칼 맛을 봐라 얍얍 - 짧음

방패 던지기 : 견제용으로 쓰기엔 짧은거 빼곤 피흡, 데미지 모두 좋음. 아알 유저라면 필수

단죄의 검 : 방추-단죄가 전방가드+슈아+기절 확정이라 매우 좋지만 맞추기 좀 힘듬


방패 추격 : 방추-단죄 콤보용 or 도망가기용

날카로운 빛 : 순간 딜량도 좋고 치명증가도 있으나 역시 콤보에 넣기엔 찬빛에 밀려 포기

엘리언의 숨결 : 가급적 쿨을 빨리 돌려줘야 되는 매우 중요한 힐링. 쓰고나서 방증이 있으니 바로 공격적으로

징벌 : 상대의 발동기 느린 기술을 무시하고 잡을 수 있는 리치가 긴 잡기. 매우 중요한 pvp 콤보용 필수 스킬


천상의 창 : 발키리의 메인 콤보 시동기

섬광 베기 : 범위는 좋으나 너무 느림

찬란한 돌진 : 상대 이동경로 예측 후 or 큰 모션으로 공격 중 or 내가 연계기로 때린 후 상황에 쓰기 좋음

엘리언의 가호 : 매우 중요한 슈퍼아머 버프. 투기장에서 cc맞으면 콤보맞고 훅가기 때문에 필수


천벌 : 슈퍼아머 CC기로 근캐상대로 좋은 스킬. 원거리 캐릭에게 맞추기 힘들다.

찬란한 빛 : 콤보 마무리용으로 매우 좋은 스킬. 그냥 쓰면 맞추기 힘들다.

빛의 심판 : 필살기, 상대가 모르면 "뭐지?" 하면서 맞아주는 개꿀 스킬이지만 상대가 간보고 있는 상황에선

검에서 바람 나오고 있는 시점에서 이미 멀리 도망가고 있어서 쓰기 까다로움 (거점전에선 매우 꿀스킬)


스킬세팅은 엘리언의 숨결, 징벌, 천상의 창, 찬란한 돌진, 엘리언의 가호를 필수로 넣고

나머지는 취향 차이입니다.



0. 게임시작 전


발키리 콤보를 제대로 넣으려면 무조건 만공속에 가깝게 맞춰야 되더군요.

공속13퍼에서 공속19퍼로 맞추니까 투기장 하기 훨씬 편했습니다.

비벼볼 수 있는 전투력 차이는 50정도 까지고 그이상은 발버둥 쳐도 소용 없는 것 같습니다.



1. 게임시작


엘리언의 가호 (7초 슈퍼아머 동안) - 재빠른 상대 더블클릭으로 주시 설정 (전방가드 상태)





2-1. 천상의창 바운드 성공시


찬빛 - 상대가 개기거나 바운드 당하고 구르지 않으면 징벌 확정 - 찬빛 이후


내 체력이 달아있으면 도망 후 엘리언의 숨결 (쿨 빨리 돌리기위함)

내 체력이 여유있으면 찬란한 돌진으로 이어서 계속 공격적으로



2-2. 천상의창 바운드 실패시


상대가 도망다니는 상황이면 한번 더 시도, 상대가 공격적이면 찬돌 or 방추-단죄

상대가 슈퍼아머로 공격하면 방추로 도망 or 구르기



3-1. 찬란한 돌진 넉다운 성공시


거리가 멀면 찬빛 이후 상황 지켜보기

거리가 가까우면 징벌 - 찬빛



3-2. 찬란한 돌진을 상대가 피할 시


상대가 별거 안하고 있다면 그냥 쭉 달리기

상대가 뭔가 하려고 한다면 바로 구르기로 찬돌 캔슬



4-1 방추 - 단죄 기절 성공 시


찬빛이 쿨이 안돌고 있다면 단죄 기절 후 찬빛 - 징벌 - 찬빛

찬빛이 쿨이 돈다면 방추 - 단죄 기절 후 단죄 추가타 까지 넣고 징벌 - 찬빛



4-2 방추 - 단죄 빗맞출 시


실패하자마자 바로 구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