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랑고] 활,석궁 솔플 스킬 트리
듀랑고2018. 2. 20. 23:24
위 링크와 함께 보시면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궁술(92)
-원거리 전투 태세 : X
구르기를 사용하면 회피가 가능하니 굳이 사격태세를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원거리 공격 강화 : 모두 찍습니다.
-궁술 액션 : 연속사격에서 [스태미너 소모]만 제외하고 모두 찍습니다.
연사버그로 스태미너 소모가 없는 현재에 궁술 액션의 스태미너 소모에 투자 할 필요가 없습니다.
-원거리 무기 전문화 : [활 연마]와 [활 전문화]를 모두 찍습니다.
* 후에 궁술60을 찍었다면 칭호작을 위해 관련된 스킬에 잠시 투자하는 걸 추천합니다.
2. 방어(40)
-기본 방어술 : X
펫을 몸빵 세우는 활쟁이는 전투 시작시의 단 한번의 구르기면 충분합니다.
-회복력 : X
건강은 라벤더 먹으면 해결되니 스포가 아깝습니다. 스태미너는 현재 연사버그로 소모값이 없으니 투자하지 않습니다.
-신체 단련 : [자동 회피]를 제외하고 다 찍습니다.
-방어 태세 : X
* 방어태세는 워낙 좋지 않으니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 현재 방어태세는 스킬취소가 안되는 오류가 있으니 실수로라도 찍으시면 2포인트를 낭비하게 됩니다...
3. 생존(61)
-탐험 기술 : [뱃살 늘리기]만 다 찍습니다.
-동물 길들이기 : 모두 찍습니다.
-동물 사로잡기 : X
펫 값이 똥 값입니다. 사서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 추천 펫 세팅 : 1랩터, 1제브라, 나머지 올 센트로
4. 채집(53)
-광물 채집 : [진흙ll], [금속 채광(l,ll,lll)], [귀금속 채광l]
현재 회피가 크게 의미가 없다고 판단해 명반을 찍지 않았습니다.
-특이 식물 채집 : X
-식물 채집 : 모두 찍습니다.
-나무 채집 : [긴 나뭇가지]를 제외하고 다 찍습니다
-벌레 채집 : X
-채집 연습 : X
광석을 제외하곤 채집성공률이 거의 99%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굳이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 각종 제작에 직결되는 필요한 핵심들만 찍었습니다.
5. 도축(41)
-가죽 벗기기 : [깃털]과 [골판ll] 을 제외하고 다 찍습니다.
차후 무법섬 업데이트시 [골판ll]가 필요할지는 모르나 현재로선 의미가 없습니다.
-발골 : [뿔]과 [두개골 채집lll] 을 제외하고 다 찍습니다.
활쟁이들은 55푸른 열대에서의 갈비 노가다를 할테죠. 갈비뼈는 막대, 날의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고로 [뿔]에는 굳이 투자하지 않습니다.
-고기 채집 : X
고기빵에 들어갈 고깃덩어리만 있으면 됩니다.
-해산물 : X
-도축 연습 : X
넘쳐나는 고기, 한 두개 실패해도 전혀 지장 없습니다.
6. 가공(56)
-재료 제작 : [밧줄], [일반 못], [숯], [가죽끈]
-일반 가공 : [나무껍질 벗기기], [가죽말리기], [재료 다듬기], [섬유 무두질], [재료 압축가공], [재료 표면가공]
섬유무두질로 내구도 챙기기와 현재 가장 가성비가 좋다고 소문난 명중작 머리뼈활을 위한 표면가공
-가공 연습 : 공예만 모두 찍습니다.
20분을 다듬고 가공해야 하는데 가공할 때 터진다면 멘탈이 흔들릴수 있습니다.
금공은 광석제련하고 금속못, 금속막대 만드는 정도가 전부니 굳이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금속 가공 : 금속소모품, 광석 제련
* 이 역시 제작과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는 핵심들만 찍었습니다.
7. 무기/도구(115)
-도구 제작 : [간이 삽], [금속작살], [금속괭이], [금속톱], [고급형 도구 수리키트]를 제외하고 다 찍습니다.
55이상의 재료를 채집하기 위한 최소조건입니다.
-요리 도구 제작 : X
토기냄비, 토기절구, 돌판들이 스킬작을 위해서인지 장터에 상당히 저렴하게 물건들이 풀려있습니다.
구매해서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끼 제작, 칼 제작, 둔기 제작 : [뼈작업OO] 까지만 찍습니다.
-활 제작 : [머리뼈활대]까지만 찍습니다.
::현재 가장 가성비가 좋다는 머리뼈활대입니다. 하지만 조금 더 시간을 들여서 뼈갈매기활대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가공에서 [금속연결뭉치]를 추가적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창 제작 : X
-부품 제작 : [손잡이], [슴베]
-제작 연습 : 모두 찍습니다.
무기는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갑니다. 터지면 멘탈도 터져요.
-무기 개조 : 모두 찍습니다.
8. 옷 제작(129)
-초급 옷 제작 : X
-소품 제작 : [뼈갑 장화], [뼈갑 장갑], [실용형 의상수리키트]
장갑과 신발에선 내구도를 챙깁시다. 이상하게 악세서리류는 내구도가 빨리 닳는 느낌이더군요.
-가방 제작 : 등 가방
-장신구 제작 : X
-의상 재료 제작 : 모두 찍습니다.
-의상 개조 : 옷감 덜기, 솜 덧대기, 볕가리개 개조, 통기성 개선, 바람막이 개조
저항을 반드시 노패널티로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노패널티로 맞추면 좋긴 하지만 그렇게까지 하기엔 모든걸 해야하는 솔플러에게 돌아오는건 현탐 뿐입니다. 저항 얼추 맞추고 갑시다. 사냥, 도축, 채집 하면 어차피 피로도는 빨리 올라요. 노패널티든 아니든 하다가 크레이터 찾아서 피로도 녹여야되는건 마찬가지입니다. 그렇다고 알몸으로 가시면 분당 20 넘게 오르니까 스킬포인트 투자한거 아깝지 않게 적당히는 바르고 가자구요. 솔플러에게 이 이상의 옷은 버거워요!
-정착복 제작 : X
-옷 제작 연습 : 방어구 제작만 모두 찍습니다.
무기제작과 마찬가지로 멘탈 보호용입니다.
-탐험복 제작 : X
-사냥복 제작 : 깃사냥복, 털어깨 옷 까지.
-현대물 개조 의상 : X
* 우리에겐 여유가 많지 않습니다. 혼자서 모든 분야를 책임져야하기 때문이죠.
적당한 시간을 안배한 적당한 아이템이 솔플러에게 최고의 효율을 가져다 줄거라 믿습니다.
9. 농사(19)
-농사 시설, 도구 : [큰 밭 갈기], [비료 만들기l]
-식량 자원 : Auto인 [옥수수]만 있으면 됩니다.
곡물가루를 얻기 위해서입니다.
-농사 경험 : X
저는 초원섬에 있는지라 생각보다 작물들의 성공률이 좋습니다. 만약 농사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섬이시라면 농사 경험에 몇 포인트정도 투자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채소 : X
-관상용 작물 : X
-기능성 작물 : X
-약용 작물 : [라벤더]까지만 찍습니다.
활쟁이는 컨트롤이 많이 필요 없습니다. 맞을 일이 거의 없어요. 그래도 실수해서 끼리코한테 한대라도 맞으면
꽤나 아프니까 라벤더정도는 먹는걸로 합시다.
-과일 : X
10. 요리(49)
-기본 요리법 : [구이 요리ll], [끓이는 요리lll] 까지만 찍습니다.
돌판양념구이와 찜을 하기 위한 스킬입니다.
-보존 요리 : X
-약 제조 : [동물 약 제조l], [약 제조ll] 까지만 찍습니다.
라벤더를 먹은 후 급조환약을 먹어주면 건강 회복이 빠릅니다.
-요리 연습 : X
-식재료 가공 : [회 뜨기], [기름 짜기ll], [발효종 배양l]
활시위를 만들 때 기름이 1개가 필요한데, 기름값이 많이 내려갔으니 장터에서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제과/제빵 : [반죽l] , [제과/제빵ll]
-요리 응용 : X
* 양념 고기빵 돌판구이, 회찜의 가성비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11. 건설(103)
-마을 건설 : [간이 화물워프홀]
-건축 : [목제 침대], [조립식 건축물 공간 확장l], [벽집], [창문l], [문ll]
-제작용 가구 : [기본 가마], [수련작업대], [무기작업대], [의상작업대], [부뚜막], [큰 베틀], [큰 건조대], [약 제조대]
솔플러는 좁은 사유지를 효율적으로 써야합니다. 동시에 더 많은 작업을 소화할수 있으며, 상위 작업이 가능합니다.
ex) 기초 작업대는 2개까지만 작업이 가능한데 비해 수련 작업대는 3개까지 소화하며, 상위 작업인 가공(압축가공 등)이 가능하다.
추가로 상급가마는 금속에 대한 가공(ex. 탄소처리 등)을 할 때에 필요한데, 우리는 프로토활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니까 찍지 않았습니다.
-건축 부품 : [돌 기둥], [경첩], [지붕재ll], [벽재ll], [바닥재ll], [판재]
-일반 가구 : [큰 상자]
보관은 가장 기본만 찍었습니다. 무기고나 옷장은 취향.
-건설 연습 : X
건설은 실패하지 않습니다.
* 벽집을 만드는 것은 개인의 취향입니다. 기본만 찍으셔도 되고 좀 더 상위까지 찍으셔도 되고, 그래도 스킬포인트가 아깝다 싶은 분은 다른 분들께 의뢰해서 짓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끝으로, 앞서 말씀드렸지만 위 내용 그대로 할 시 만렙 기준 69개의 스킬포인트가 남습니다.
69개의 스킬포인트는 본인 취향대로 조금 더 보완하면 좋겠다는 부분에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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