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 Toc

 

 

부족에 일원이된 후 부터는 모든 직업들의 세분화를 나눌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

 

어떤사람은 사냥만 하다가 음식, 장비 등이 딸려 나가리가 되는 사람들도 있고
어떤사람은 전투를 하고싶은데 부족의 분위기 때문에 눈치를 보면서 제작만하다가 부족탈퇴하고 솔플로 전향하는사람도있다

이처럼 자신이 게임을 하는건지 일을 하는건지 구분이 안될정도로 정신없는 듀랑고 생활을 한다는 뜻이고 자칫 부족원들

간의 불화로 이어져 부족하나가 풍비박산 날수도 있다 이때문에 부족원들간의 직업스킬 세분화가 필요한 것 이다.

그리고 스킬 한번찍으면 빼는대 너무 오래걸린다 ;;


단, 이 글에서는 엄청나게 전문적이고 세세하게 나열한 공략이아니고 누구나 전투를할수있고 누구나 제작을 할수있으며

필드에서 살고싶은 사람들은 채집과도축을 전문으로 할수있도록 아주 단순하게 스킬트리를 나열해 놓은 것이다

 

★본문

-사실 인벤 시뮬레이터를 돌려보면 되지만 그것조차 귀찮은 분들을 위해 작성하기도 했다.

 

ⓐ모든 전문화는 60레벨을 기준으로 한다


ⓑ기본적으로 모든 전문화들은 택1(근접,원거리)의 전투스킬을 찍어준다

<단, 몇가지의 필요없다고 판단된 스킬은 제외한다 예)은신,탐험,포획 ←요런것들>


└근접 한손칼 기준 [근접전 : 163 / 방어 : 169 / 생존 : 41] = 총 373사용 > 453/826 -남는포인트

 

 


 └ 근접 양손칼 기준 [근접전 : 185 / 방어 : 160 / 생존 : 41] = 총 386사용 > 440/826 -남는포인트

   

 


   └ 궁술 활,석궁 중 택1 [궁술 : 181 / 방어 : 60 / 생존 : 41] = 총 282사용 > 544/826 -남는포인트

     

 

     <부가적으로 궁술은 사격대세와 저격태세를 모두 찍을 필요는 없다>


ⓒ각 전문화의 계산방식은 포인트가 제일 많이 드는 근접양손칼 트리를 찍었을때를 기준으로썻다

  때문에 궁술이나 다른 무기트리를 탔을경우 스킬포인트가 더 많이 남는다는 뜻이다.


단, 제작기준으로 전투포인트를 올렸기때문에 약간의 안찍은 스킬은 존재하나 사실상 필요는 없다

허나 사냥꾼들은 안찍은 스킬조차 전부다 찍어준다.

 

 

★사냥꾼★
설명 : 사냥꾼은 모든채집,도축 스킬을 빠짐없이 다 찍는다, 방어와 생존또한 다 찍는다, 단 동물관리는 뺀다

사냥꾼은 극채집,극도축으로 분류를 하였다 애초부터 제작자들이 무언가를 만드려면 재료수급은 너무나도 중요하기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재료들과 많은 양의 재료들이 필요하다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주문한 것 들을 캐올수 있도록

극적인 스킬트리를 택한 것 이다

사냥꾼들은 최대한 많은 재료를 조달하는대에 힘을 쏫아넣자 부족창고가 비어버리는 순간 균형이 무너진다


    [찍은 스킬종류 : 채집,도축]


1. 채집,채광 [예상SP  6/826]

 

★무기,도구 제작★
설명 : 도구제작, 요리도구제작은 모든 세분화에서 찍어준다

이렇게 나눈이유는 부족원들이 24시간 접속해있는것도아니고 사냥꾼들이 채집을 하려면 도구가 필요한대

누구는 도구만 만들고 누구는 무기만 만들면 제작자 접속안해있을때 도구 없다고 채집안나간다

그러다보면 뭐하지 뭐하지 하다가 시간다버리고 아... 재미없내를 반복하면서 어느덧 최근접속 7일 13시간을 찍고있는 부족원들 볼수 있을 것 이다.


   [찍은 스킬종류 : 가공 , 무기/도구제작]


1. 한손제작 전문  [예상SP  54/826] - 남는포인트

 


2. 양손제작 전문  [예상SP  54/826] - 남는포인트
3. 활,석궁제작 전문  [예상SP 102/826] - 남는포인트

 


 

 

★요리사★
설명 : 요리에 있는 모든 스킬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찍어준다고 가정하에 계산한다
모든 요리를 찍었지만 스테미너전문 , 약전문 등등 세분화는 요리사들끼리 정한다
어차피 전투스킬을 찍었기때문에 요리사도 마찬가지로 너도 나도 사냥이 가능하다 

그니까 싸우지말자

다른 직업들은 요리사들을 너무 재촉 하지는 말자 하루죙일 부족영토 서서 요리만하면 사람이 미친다 ..


요리는 전투 빼고 농사찍는 것도 고려해볼만하다 전투에 그다지 흥미를 느끼지 못한다면 농사를 찍어보도록하자


   [찍은 스킬종류 : 요리]


1. 모든요리 전문  [예상SP 137/826] - 남는포인트


 

★건축가★
설명 : 건축은 무기사용 제한을 궁술로 두었다 기본적으로 할것도많고 찍을것도 많기에 다른 전투특성은 

찍을수가없다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찍을수는 있지만 조금 포기해야 하는 것들이 좀 있기 때문이다 

사실 건축가들은 필드에 나갈시간이 거의 없는게 부족 영토 자리만 잘잡아도 할것이 너무많다 때문에 필드는 추천하지않고 앞으로 추가될 무법섬 컨텐츠를 생각했을때 더더욱이 사냥을 안하는게 맞다고 판단된다 

하지만 그래도 궁술특성을 찍었다고 가정하고 계산한다 왜냐하면 가끔 필드나가서 머리도 식혀줘야 게임이 재밋으니

말이다.

건축가들이 건축할려면 재료가 많이 필요하다 사냥꾼들 분발하자


   [찍은 스킬종류 : 가공,건축]


1. 모든 가공과 건축  [예상SP  63/826] - 남는포인트

 

★재봉사★
설명 : 재봉은 양손무기를 제외한 한손무기와 궁술을 썻을때를 가정하여 계산했다
재봉사 역시 마찬가지로 무식하게 나뭇잎옷 지푸라기 옷 다찍어도 스킬포인트 약간 남는다 > 몇개 빼면 양손무기도 쓸수있다 그말인 즉슨 필요없는거 몇개빼다보면 아주 여유롭게 스킬포인트를 관리 할수있다는소리다.

부족원들은 재봉사에게 옷을 주문할때 어떤식으로 만들어줘야 하는지 설명해주자 예를들면 설원 지역을

나가야 하는대 옷이없다면 어떤부위의 강풍과 추위저항을 붙여줄수있는지 여부를 묻고 제작을 하도록하자

그냥 만들어 달라고하면 뭘 어떻게 만들어야하는지 재봉사들은 갈팡질팡할것이다


  [찍은 스킬종류 : 가공,옷제작]


1. 의상제작 전문 (한손무기사용 373포인트) [예상SP  2/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