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 Toc

1. 거점전에서의 위치의 역할


1-1 위치의 꽃! 유성낙하!


 위치의 꽃인 유성낙하의 대미지는 아주 강력한 한방입니다. 따라서 어떻게 사용하는가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제 경험상 유성낙하는 진입해 오는 고투력 한두명을 잡는데 쓰는것 보다는 딜지원을 하는 상대의 저투력 들을

한방에 보내는데 사용하는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거점전에서는 대부분 강한 케릭이 몸빵을 하며 어그로를 끌고

중간투력분들이 지원을 하게되는데 뒤에 지원이 사라지면 적군의 고투력 고립되고 여러 상태이상기와 방어력 너프를

맞고 쓰러지게 되지요. 따라서 위치분들은 상대 고투력이 아닌 상대팀의 딜지원을 하는 중저투력! 특히 상대의 

 위치 레인저의 머리위에다 꽂는것이 베스트입니다! 

 정리하면 흑정령 궁을 키고 유성낙하+흑정궁2+흑정궁1 을 상대의 딜지원을 하는 저투력 위치와 레인저의 

머리위에 꽂아라! 아군이 상대 성물 안쪽에서 싸운다면 성물과 리스폰 위치 사이에 써주시면 됩니다.


 (가끔 위치분들중 거점전에서 자동돌리시는 분들도 있는데.. 사실 자동돌리면 위치의 경우 효율이 급감합니다. 

거점전에서 좋은케릭이 아닐정도로 효율이 떨어져요.)




1-2 우월한 이속과 회피기를 통한 정찰과 견제!


 위치에게는 시간가속이라는 스킬이 있고 약 12%정도의 이속을 증가시켜주는데 어느정도 이속세팅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이 스킬을 쓴다면 이동속도 max의 상태로 움직일수가 있지요. 이 우월한 이속을 바탕으로 대부분의 거점전의 경우 1:1:1의

경우가 많은데 적군의 이동경로 및 공격방향을 파악하는데 다른 어떤 클래스보다 효과적인 클래스이지요. 살짝 잡힌다고

해도 문제 없습니다. 위치의 회피기는 제 생각에는 가장 판정이 좋습니다. 

 이 우월한 회피기를 통해서 쉽게 빠져나올수 있지요.

 이 우월한 이속과 회피기를 통해 빈곳을 발견한다면 저같은 경우 상대 성물에 대지의 구속을 깔고 나옵니다.

 대지의 구속을 깔게되면 4초동안 딜이들어가게 되는데 많은 딜량은 아니지만 상대의 집중을 분산시킬수 있습니다.

 도트딜이 들어가게되면 상대에게는 성물이 공격받는다는 메세지가 들어가고 디스코드를 하지 않는 길드원들은 당황해서 

본진으로 돌아오게되지요. 이렇게 상대의 병력을 분산시키게되면 다른쪽에서 아군이 조금더 유리한 싸움을 할수 있겠지요?




 1-3 넉백과 딜 힐지원


 유성낙하가 없을때의 위치는 아군 옆에서 치유의 기운을 깔고 들어오는 상대 고투력 케릭들을 넉백과 바운드를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군을 보호하기 위해서 자리를 잡을때는 화염구로 들어오는 적들을 넉백시키며 딜을 지원하고

붙게된 적에게 벼략을 통한 공격력 감소 + 마력응답으로 방어력 깎기를 해줍니다.(마력응답의 방어력 감소효과는 써보시면

꽤 좋다는것을 알수있어요) 그렇다면 이런 넉백과 딜, 힐지원을 하기위한 위치의 위치는 어디일까요?





 거점전에서의 위치의 위치는 위 그림판과 같은 아군의 양사이드입니다. 

 힐지원을 위해 아군과 뭉처있게되면 좋은 포격대상이 되겠지요? 위치유저들은 사이드로 자꾸 돌면서 유성낙하 각을 보며

딜과 힐을 지원합니다. (만약 자신의 투력이 낮은경우에는 딜을 넣기보단 돌개바람과 서리보주를 세팅해서 빙결,띄우기를

지원해주시면 1인분!)




1-4 어그로형 고투력 위치 (참고만...)


 자신이 몸빵을 해야하는 경우(아군중 고투력이 많지 않아서 어그로를 빼줘야 할때) 적군이 모여있는 곳으로 들어가 

차가운안개를 쓰고 빠져나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빠져 나오는 위치가 상대 뒤쪽으로 가야합니다. 

다시 아군쪽으로 빠지게되면 오히려아군이 위험해질수 있으므로 어그로를 빼고 상대 뒤쪽(상대성물쪽)으로 빠져나오면 

상대 근거리 케릭들은 어그로가 끌려서 따라오게되고 자연스럽게 상대의 딜러진들이 아군에게 노출이 되겠지요!

 1:1 투기장에서는 연계기를 써도 되지만 거점전 같은 경우에는 연계기를 쓰는 도중에 상대의 상태이상기술들을 

맞을수 있으므로..욕심은 안부리는것을 추천!






2. 2번째 개방 ! 번개폭풍
 

 나쁘지 않은 대미지와 시전시 슈퍼아머+타격성공시 바운드! + 공증효과까지! 

 그렇지만 긴 쿨타임과 필수적으로 이동한다는 점에서 사냥용으로는 추천드리고 싶지않네요 ㅎ

 (위치의 사냥은 이동시간을 줄이면서 몹을 끌어모으는 식으로 효율을 상승시키니까요.)

 단! PVP(투기장) 의 경우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선공권이 생겼다는 겁니다. 기존 위치의 슈퍼아머와 상태이상 기술들은 벼락을 통한 카운터 형식으로 

사용해왔습니다. 차가운안개의 경우 붙어서 써야한다는 단점이 있었지요.

 이러한 부분때문에 위치는 선공권이 거의 없었는데 이제는 어느정도의 선공권을 갖게 되지요.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패턴의 변화입니다.

 기존 위치 상대법은 벼락만 조심해서 붙어서 싸우게되면 위치는 대부분 질수밖에 없었지만 이 선공권을 통해서 

여러 변형된 공격이 가능하지요!


------------------------요약-------------------------

1. 거점전에서 위치는 유성낙하로 적군의 저투력 레인저 위치들을 끊고 들어오는 적군을 견제하는 역할을 한다.

2. 거점전에서 위치는 우월한 이동속도와 회피기로 정찰 및 견제에 능하다

3. 개방된 번개폭풍은 PVP(투기장)에서 패턴의 변화를 가져와서 좋지만 사냥용으로는 부족한 느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