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 Toc



파편가공 유리조각 정말 쓸데없이 비싼데 내구도깎는 리스크까지 있어서 짜증이 나죠?
사실상 높은 밀도 잠재뼈를 모아서 무기 만드는 것이아닌 이상 파편가공을 풀로 때리는 것은 쿠쿠다스 무기를 만드는 찜찜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건 풀 파편가공, 뭐 이런 것에 도움을 주는 팁은 아닙니다.

다만 이런 단점들에도 불구하고 어쩌다가 파편가공이 있으면 좋을 거 같을 때가 있어요.
뾰족 같은 고급 속성 말고, 잡 잠재들 긁어모아서 보급형무기를 만든다고 합시다. 
뼈갈매기활, 석궁 만들때
단단함 잠재 뼈 하나 넣을 경우 뼈 하나를 파편가공하면 단단함 (4+2)/3=2되어서 공증2 짜리 활 만들 수 있죠.
마찬가지로 휜등칼같은 것 만들때는 단단함 잠재가 달린뼈 2개일 경우  단단함이 (4+4+2)/5=2 로 공증2짜리 만들 수 있겠죠?

그런데 하나를 가공을 파편가공을 때리면 풀표면한 뼈들이랑 짝이 안맞겠죠? 
예를 들면 기본 파라뼈로 풀표면 하면 정확 11인데 게중 하나에 파편가공을 하면 가벼움 (11+11+9)/3 이 되어서 가벼움1은 버려진다는 거죠. 이럴때 걱정하지 마세요! 대성공뼈 하나정도는 있잖아요~ 그럼 가벼움은 보급형만큼 챙기고 단단함2를 확보하게 되는 것이죠.

아니면 단단함잠재가 붙은 뼈 2개, 가벼움 잠재가 붙은 뼈 1개 있는 경우 표면가공을 2번 파편가공으로 대체하면 단단잠재 뼈가 짝이 안맞아도 공증4짜리 뼈갈매기활을 만들 수 있는 등... 야곰야곰 집어넣으면 파편가공도 쓸대가 없진 않아요.게다가 이렇게 조금씩 집어넣으면 파편가공 내구감소가 완성품에선 소숫점으로 떨어져서 패널티를 날려버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자, 그런데 또 파편가공이 문제가 있죠. 60제 유리조각이 넘나 비싸요!
무기는 갈수록 자급하는 사람이 늘어서 안팔리는데 가공한번에 1만 티스톤씩 깨지면 그걸 왜하겠습니까... 어차피 마스터피스는 뾰족잠재에 풀표면이면 충분한데...

사실 이 공략을 처음 쓰게 된 이유가 아는 무기제작자 한 분이 59제 무기를 만들때 파편가공 1, 표면가공 3을 하려고 하면 첫 가공을 파편가공으로 할 경우 55제 유리조각을 써도 59제 뼈가 나온다는 사실을 모르셨던걸 발견하고 나서에요.

대성공 아니면 뼈 가공회수가 5고 다듬기로 1을 쓰니까 보통 4회 가공을 하죠? 51스밀로돈 뼈기준으로 보면
1번째 가공 파편 (51+55+55) /3= 53.666666.....
2번째 가공 표면 (53+60)/2= 56.5
3번째 가공 표면 (56+60)/2= 58
4번째 가공 표면 (58+60)/2= 59

자, 파라뼈는 53이던 56이던 51스밀뼈보단 높으니까 59나오겠죠? 어차피 뼈무기만들때는 파라뼈, 스밀뼈밖에 안쓰잖아요 후후

와 신박하다! 하시는 분이 계실 지는 모르겠지만 사실55유리조각 가격은 뭐 60유리조각 가격이랑 별차이 안납니다.
으...비싸요 절약할 수 있는 돈이 별거 없음.

하지만 45유리조각 이하로 떨어지면 급격히 값이 떨어져서 헐값에 살 수 있거든요? 사실 45짜리보다 더 아래라도 상관없습니다. 손잡이랑 새끼줄 좋은거 써서 44유리조각단검 만들어서 쓰면 45짜리랑 별 차이 없어지죠.
유리조각단검으로도 파편가공을 할 수 있답니다 깔깔

자, 44~45 유리조각으로 파편가공을 하면 58뼈가 나옵니다.

1번째 가공 파편 (51+44+44) /3 = 46.33333....
2번째 가공 표면 (46+60)/2 = 53
3번째 가공 표면 (53+60)/2 = 56.5
4번째 가공 표면 (56+60)/2 = 58

이 경우는 하는 수 없이 다른 재료 중에 하나를 60렙으로 채워서 매꾸는 수밖에 없겠네요.
활대나 칼날 같은 곳 부재료에선 60렙으로 해도 할만한 것들이 많으니까...뭐 큰 부담은 아니실거라고 봐요.

아니면 아까 이글 초반 부분에 대성공뼈를 넣어서 단단4잠재뼈를 활용하는 법 말했잖아요? 그렇다면 44유리로 첫 파편가공을 해도 딱 59렙이 나옵니다.

5번째 가공 표면 (58+60)/2=59



그래서 이 글의 결론은 : 
"첫 가공을 파편가공으로 할 경우, 
1회 파편가공은 경제적으로 할 수 있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