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랑고] 스킬 포인트작을 위한 칭호 따기!!
사실 별 큰 의미 있는 글은 아니고... 그냥 한 칭호 따는데 스킬 포인트 얼마나 드는지 계산해본거임 ㅇㅇ
1.한손 전투와 범죄 심리 (한손무기 최종칭호)
근접전: 근접공격강화: 20+20
공격태세: 13
한손무기 액션: 76
방어: 기본방어술: 18+24+29=71
신체단련: 45
회복력: 30
방어태세: 18+22=40
총: 315
2.양손 전투와 전투윤리
근접전: 근접공격강화: 20+20
공격+맹공태세: 13+22=35
양손무기 액션: 76
방어: 기본방어술: 18+24=42
신체단련: 45
회복력: 30
방어태세: 18
총: 286
3.궁술과 상대성이론
궁술: 원거리공격 강화: 40
원거리 전투태세: 35
궁술액션: 73
방어: 기본방어술: 18
신체단련: 45
회복력: 30
총: 241
4.동물 분자 영양학
도축: 가죽 벗기기: 28
발골: 31
고기채집: 18
도축연습: 22
도구제작: 뼈 작업칼: 5
총: 104
위 4개를 모두 찍으려면 625포인트가 필요하다. 겹치는 스킬이 많으므로 초기화 할 때 한번에 스킬포인트를 따자.
5.~제작공정 전문
공통
도구제작: 도구수리키트: 11
부품제작: 17
제작연습: 18
무기개조: 19
가공: 일반가공: 22
가공연습: 18+ 19=37
금속가공: 39
=163
+ 칼: 69 총 232
도끼: 69: 총 232
둔기: 61: 총 224
활: 41: 총 204
어쩌구 제작공정 최종 칭호인데 겹치는 스킬포인트가 무려 163포인트나 된다.
계산상 실수한 부분이 제기되어 그 부분을 수정한 상태입니다.
(참고로 전투나 제작이나 장창은 없다.)
6. 작물생산농업학:
농사: 식량자원: 25
과일: 16
약용작물:29
채소: 26
농사경험: 24
농사시설: 15
기능성작물: 8
총: 143
농사는 포인트가 적게 드므로 여유가 있을 때 한번에 마스터 가능하다.
7.삼림생태학
채집: 나무채집: 22
특이식물채집: 94
벌레: 9
식물 채집 :10
채집연습: 22
옷 제작: 14
도구제작: 10
총: 181
8.특수광물학
채집: 광물채집: 66
채집연습: 25
옷 제작: 14
도구제작: 20
총: 125
채집도 마찬가지이다.
9.주방행동론
요리: 기본요리법: 65
식재료 가공: 28
요리응용: 3
제과/제빵: 11
보존요리: 31
요리연습: 17
총: 155
10.제빵기능사 1급
요리: 식재료 가공: 40
요리 응용: 20
제과/제빵: 39
요리연습: 17
총: 116
11.자연생약학
요리: 보존요리: 31
식재료 가공: 31
약 제조: 30
요리연습: 17
총: 109
요리는 각각의 포인트는 적게 들지만 합치면 263으로 만만한 수치는 아니다.
12.가구개발공학
가공: 압축가공: 5
가공연습: 18
건설: 제작용가구: 62
건축: 9
건축부품: 6
일반가구: 20
건설연습: 19
총: 139
13.도시건축과 인문
가공: 압축가공:5
가공연습: 18
섬유무두질: 5
건설: 마을건설: 52
건축: 43
건축부품: 44
건설연습: 19
총: 186
건축은 두 칭호에서 겹치는게 돌기둥(2포인트) 딱 하나다!! 그래서 두개를 다 마스터하려면 323포인트가 필요하다.
의상제작
공통:
가공: 기름무두질: 15
접착부속품: 9
금속부속품: 14
광석제련: 4
가공연습: 18
옷 제작: 옷 제작 연습: 36
튼튼한 실: 7
고급 의상수리키트: 11
총: 114
14. 정착의류와 사회 조직론
옷 제작: 현대옷 개조:6
정착복: 51
의상재료 제작: 17
가방제작:18
장신구 제작:20
소품제작: 28
총: 254 (위의 114를 합친 값임)
15.탐험의류와 기후지리학
옷 제작: 탐험복: 37
의상재료 제작: 12
소품제작:28
가방제작: 33
의상개조: 12
가공: 깃털 덧대기: 3
총: 239 (위의 114를 합친 값임)
16. 전투의류와 국가안보론
옷 제작: 사냥복: 44
의상개조: 7
의상재료 제작:12
소품제작: 22
가방제작: 18
장신구 제작: 14
가공: 재료 압축가공: 5
총: 236 (역시 위의 114를 합친 값임)
의상도 천이나 소품, 그리고 가방제작에서 서로 겹치는 부분이 일부 있으나, 정착복, 탐험복, 사
냥복 세 칭호로 나뉜거기 때문에 전부 찍을시 372포인트가 들어간다.
그러나 가공에서 무기제작과 겹치는 부분이 있으므로 무기제작 칭호작을 할 때 같이 찍어주면 좋다.
전부 60임을 가정할때,
1.전투+농사: 768
2.무기제작+의상제작: 804 (심지어 가공에서 겹치는 부분을 빼면 더 줄어든다)
3.채집+요리+건축: 892(스킬포인트 매일 돌려받는걸로 채우고 초기화 하자)
이렇게 하면 보통 2~3번의 초기화로 스킬포인트 칭호를 모두 딸 수 있다.
특히 이미 전문화 되있는 직업이 있으므로 (필자의 경우는 의상제작 3개의 최종칭호를 전부 얻었다) 더욱 여유가 있다.
마침 듀랑고에서 워프젬을 뿌려줬으니 이 기회에 모두 소중한 스킬포인트를 벌도록하자.
결론: 현질하면 이런거 계산 안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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