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 Toc


정신력 스킬 (노 쿨타임)

1. 마력 공세
1:1 (토벌 레이드)의 핵심스킬
시전중 움직일수 없으나 DPS가 엄청남

2. 번개 사슬
1:다 (토벌 및 메인퀘 파밍등)의 핵심스킬
시전중 움직일 수 없으나 사거리 및 어글기로 매우 쓸만함

비고 : 
용도에 따라 둘중 하나를 사용


비 정신력 스킬 (쿨타임)

A. 원거리 어글기 (혹은 전방 구체형 기술) - 시전형

1. 돌개 바람
시전시 전방에 느릿하게 움직이는 투사체 시전
사거리가 가장 긴 스킬임으로 주변에 사람이 없는 사냥터에서 어글기로 사용

2. 서리 보주
돌개바람의 진화형 스킬
용도는 비슷하나 CC의 차이 (에어본 -> 얼음스턴) 시전시간이 돌개바람보다 빠르며 데미지도 더 높음

비고 : 
반복퀘용으로 1개 채용
서리 보주 2스텍 (19렙)전까지 돌개바람으로 사용하다 이후 교체하면 됨
토벌용이나 레이드용등으로는 비추천 이지만 서리보주의 경우 자체 데미지가 워낙 우월해서
레벨 좀 높으면 무조건 채용


B. 중거리 광역기 (원형 장판기)

1. 마력풍파 (즉발형)
말이 필요 없음 무조건 넣어야됨

2. 차거운 안개 (즉발형)
즉발형 + 데미지가 아주 높고 확정 빙결이 있다.
단 1회 사용이라 한번 사용시 얄짤없이 기다려야됨

3. 마력의 응답 (즉발형)
차거운 안개랑 거의 동급 스킬
3회 사용가능하며 빙결대신 바운드 데미지는 안개보다 조금 낮음

4. 번개 폭풍 (시전형)
위치의 간지담당 1번
데미지 범위 모든게 준수함 쓰기 무난함 간지남


비고 :
차거운 안개나 마력의 응답은 둘 다 사용해도 좋을 스킬
칸남으면 둘 다 써도되고 취향으로 갈림


C. 전방 범위 (직선)형 스킬 (이라 적고 레이드형 스킬)

1. 화염구
평가가 안 좋긴 한데 레이드같이 손컨으로 싸우는데서 4발을 손으로 다 날려주면 DPS적으로는 매우 괜찮음
자사에서는 비추

2. 번개
화염구와 마찬가지로 손컨할때 무적쓸때나 이런 저런 용도로 괜찮음
자사에서는 취향

3. 유성 낙하
위치의 간지담당 2호
짱썜 존나짱썜 시전짱김 하여긴 김

비고 :
화염구 번개 유성 낙하 전부 레이드나 토벌전에선 채용해 볼만함
즉 수동 손컨의 경우 괜찮은 스킬들임
자동사냥 돌릴땐 비추



D. 기타

1. 단검 찌르기
데미지 매우 높음 반복퀘하는데 누가 옆에서 깔짝거리면 무조건 넣어주면 좋음 (막타율이 올라감)
단 비교적 한산한 반복퀘나 자사에서는 취향이 갈림
토벌전이나 레이드에서는 괜찮은편

2. 대지의 구속
마찬가지로 어디에서나 채용해 볼 법 하지만 사실 호불호가 갈림
전방 원형이라 어글기라 보긴 애매하고 순간딜도 떨어짐
토벌에서는 몹이 뛰당겨서 풀데미지 기대하기 힘들고 요번 크자카 레이드에서는 좋음

3. 치유의 기운
말이 필요없다 무조건 필수

4.시간 가속
이거 왜 있냐 대체...
PVP 나오면 아마 쓸일이 있을..까?


요약

어디에서 건 넣어볼 만 한 필수 스킬
1. 마력 공세 (OR 번개 사슬)
2. 마력 풍파
3. 차거운 안개
4. 마력의 응답
5. 치유의 기운
6. 서리 보주 (19렙이상)

반복 사냥 혹은 메인퀘 범용
1. 번개 사슬
2. 마력 풍파
3. 차거운 안개
4. 마력의 응답
5. 치유의 기운
6. 서리 보주 (혹은 돌개 바람)
7. 번개 폭풍
8. 단검 찌르기

토벌이나 1:1보스전 혹은 미궁등
1. 마력 공세
2. 마력 풍파
3. 차거운 안개
4. 마력의 응답
5. 치유의 기운
6. 단검 찌르기
7. 번개
8. 대지의 구속 OR 서리 보주 (19렙 이상)

레이드 혹은 고정형 (손사냥)
1. 마력 공세
2. 마력 풍파
3. 차거운 안개
4. 마력의 응답
5. 치유의 기운
6. 화염구 OR 번개
7. 대지의 구속 OR 단검 찌르기
8. 번개 폭풍 OR 유성 낙하



필수스킬 넣어주고 나머지는 상황 봐가면서 유동적으로 돌리는걸 추천드림

사실 필수스킬만 들어가 있어도 사냥하는데 지장없음... 나머지 2~3개는 취향것

버릴 스킬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