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 Toc

옵션이 조금 달린 희귀변신(아크 스카우터)과 
깡통영변 (경비병 활)이 도대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궁금하신 
수많은 요정 동지들께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스펙입니다. 

*** 경비병 활
공격속도 +98%
시전속도 +15%
이동속도 +2%

*** 아크 스카우터
공격속도 +69%
시전속도 +10%
원거리 명중 +3

(참고로 명중 옵션은 그 가치를 정확히 수치로 가늠할 수 없어서 이번 비교에서 제외했습니다.)


(1) 실공속 20%당 트리플 사용 시 실공속 6% 증가
 (실공속이 20% 높아도 트리플 사용 시 화살은 실제로 6%만 빨리나감)
(2) 시전속도 12% 당 실공속은 약 2% 정도 증가

**증가치는 선형 증가로 확인되어 필요 시 자신의 경우에 맞게 공속을 더하고 빼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원뎀 50 기준, 실공속 3.4%당 추타 1의 가치가 있음.
원뎀 60 기준, 실공속 2.8%당 추타 1의 가치가 있음.
원뎀 70 기준, 실공속 2.4%당 추타 1의 가치가 있음.

<풀 트리플 사용 시>
깡희귀 깡영변 실공속 9% 차이 + 시전속도 5% 차이

<노 트리플 사냥 시>
깡희귀 깡영변 실공속 차이 30% (69% <-> 98%)

<<< 간단 요약 >>>
< 풀트리 기준 > (원뎀 60기준)

추타 3.2 차이 + 0.3 (시전속도차이 5프로 고려)
총 추타 3.5 차이

< 노트리 기준 / 보통 사냥 > (원뎀 60기준)
추타 10.7 차이

+ 이동속도 2프로

풀트리의 경우 차이가 추타 3.5 정도 밖에 안나지만, 노트리에선 차이가 두드러지네요.
경험해 보셨겠지만 쟁에서 항상 풀트리를 쏠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마나고갈, 게일 쿨다운, 에싸 치거나 맞았을 때 쿨다운 등등) 당연히 쟁에서도 경비 활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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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라인 혈 요정분들께서 쟁할 때 윈드워크 안하고 와퍼 빨아서 시전속도(12%)를 높이시는 데 이 경우,

<쟁 기준 와퍼와 윈드워크 차이>
추타 0.7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