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랑고] 듀랑고 건축 스킬 길라잡이
듀랑고2018. 2. 8. 23:38
건축 스킬 길라잡이
스킬을 어떻게 올려야할지 대충 올리기는 했지만 이번에는 좀 더 제대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작성자 본인은 현재 59 - > 60 연구 중인 건축가 입니다.
건축길라잡이에서는 건설 스킬부터 건축가가 사용해야하는 다른 직종의 스킬을 알아봅니다.
각 연습 스킬은 해당 행동의 성공확률을 증가시키는 스킬입니다. 해당 스킬은 필요에 따라 올려주세요.
[이 글에는 직접한 것과 게시글을 본 정보가 섞여 있기 때문에 틀린 정보가 있다면 제보 바랍니다.]
[사진에 흰색으로 클릭해둔 것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스킬입니다.]
건설
1.건축
벽집 - 건축의 핵심이라고 부룰 수 있는 스킬입니다. 피로도 해소효과를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조립식 건물 공간 확장 1~2 - 공간 확장입니다. 필요없는 스킬로 보이지만, 안락도 증가를 위해 다양한 가구를 배치
하기 위해서는 일정 공간이 필요합니다. 좁은 공간에 다양한 가구를 배치할 경우
복잡함 디버프가 발생하여 안락도가 감소하게 됩니다.
천막 ~ 목제침대 - 천막은 건물 내부에 건설이 불가능하고 누울자리나 목제침대는 현대물품으로 나오는 의자보다
현재 효율이 떨어집니다. 굳이 찍을 필요가 없는 스킬입니다.
창문&문 - 특별한 기능이 없는 장식품입니다. [문1의 경우에는 벽집 출입문을 추가로 설치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축사 - 공룡을 키우는 사람이 없다면 필요없습니다. [생산품 - 우유, 동물변...]
축사에서 생산되는 물품은 축사의 레벨에 맞춰서 나온다고 합니다.
2.마을건설
워프홀 - 상위 단계일 수록 수용할 수 있는 칸이 증가합니다.
전송시간이 빨라지는 건 아니기에 태크를 높일 필요는 없습니다.
울타리 & 대문 - 길을 막는 용도입니다. 땅을 1칸 이상 차지 하기 때문에 꾸미는데 사용하지 않는 이상 필요없습니다.
표지판 - 도트를 찍는게 아니라면 찍을 필요 없습니다.
색깔레벨이 1~5단계 존재하며 표지판 레벨 51 이상일 때 색깔 5단계로 현재 모든 색깔이 열립니다.
흙길&돌길 - 길바닥입니다. 길바닥 위에서는 캐릭터 모션이 바뀌며 이동속도가 빨라집니다.
다만, 길바닥 위에는 건축물을 만들 수 없습니다. 그냥 동물타고 이동하는게 좋습니다.
화단 - 밭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재료가 더 들어가는 대신 모양이 있습니다. 관상용 작물을 주로 심어 놓습니다.
우물 - 물을 생성하는 건축물입니다. 우물의 레벨에 따라 물의 레벨이 결정됩니다.
물을 가져오는게 귀찮아서 그렇지 꼭 필요한 건축물은 아닙니다.
3. 제작용 가구
실내화로 - 벽집 내부에 설치가 가능한 화로입니다. 하지만 추위 저항 옷입고 의자로 안락도 올리는 게 좋습니다.
건축가가 사용하는 제작대
작업대 계열 - 가마 계열 - 건조대 계열 - 건축가는 3개의 제작가구만 있으면 됩니다.
솔로플레이시에는 필요에 따라 필요한 제작가구를 제작하면 되고
부족생활을 할 경우에는 모둔 제작가구들이 수요가 있으니 전부 올리시면 됩니다.
※무기제작대와 의상제작대 등은 많은 수를 필요하지 않습니다.
건설 이후 스킬포인트를 되돌리는 방법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60레벨 재료를 요구하여 만들 수 없는 제작가구도 존재합니다.
※제작가구들의 레벨이 제작가구를 이용하는 아이템 레벨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실패확률은 모르겠습니다.
4. 건축부품
기둥 - 돌판재와 금속판재는 돌기둥과 금속기둥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지붕재 & 벽재 & 바닥재 - 최소한의 벽집을 짓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판재 - 제작대를 만드는데 다양하게 들어갑니다.
경첩 - 부족창고를 만드는데 필요합니다. 그 이외에는 인테리어 가구나 비밀상자에 이용됩니다.
5.일반가구
큰 상자 - 현재는 부족창고가 아니면 큰 상자만한게 없습니다.
의자 - 현대물품 의자를 사서 쓰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무기고&옷장 - 무기와 의류의 내구도 감소율을 줄여주는 가구입니다. 현대물품 캐비넷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레벨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무기고 보다 캐비넷이 효율이 좋고 캐비넷보다 옷장이 효율이 좋습니다.
개인용 상자 - 사유지 권한을 주더라도 본인만 열어볼 수 있습니다. 굳이?
가로등 - 밤에 밝습니다. 흠....
가공
생산직과 떨어질 수 없는 가공스킬입니다. 하지만 생산직이라고 해서 모든 가공스킬을 필요로하지 않습니다.
재료 제작
밧줄 & 일반 못 & 숯 - 제작가구에 들어 갑니다.
접착부속품 - 부족창고 등의 부족 건물을 만드는데 들어갑니다. 현재 건축 스킬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접착제 - 접착제 속성을 가진 재료를 바로 구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올린다음 낮춰도 됩니다.
천모양 잇기&깃털 덧대기&방수처리&가죽끈 - 현재 건축에는 전혀 사용되지 않습니다.
일반가공
나무껍질 벗기기 - 접착제 만들 때 사용합니다. 하지만 접착제는 자연에서 구할 수 있게 됩니다.
가죽 말리기 & 섬유, 명반 무두질 - 인테리어 가구에 필요합니다. 즉, 꼭 필요하진 않습니다.
재료 다듬기 & 재료 압축가공 - 필수로 갖춰야할 덕목입니다.
기름 무두질&재료 표면가공&재료정밀가공&재료파편가공 - 현재 건축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금속가공
금속소모품 & 광석제련 - 제작가구를 만드는데 사용하며 광석 제련 이후에 금속소모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 나머지는 현재 건축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도축
뼈 채집 1~2 - 건축에 필요한 재료도 되며 건축에 필요한 도구의 재료도 됩니다.
가죽채집 &털가죽채집 - 생각해보니 인테리어가 아니면 필요없습니다. 인테리어 생각해도 현재는 1단계씩으로 충분
도구제작
작업용 칼 & 도끼 & 망치 - 물쓰듯이 사용합니다. 부족이든 아니든 만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곡괭이&삽 - 삽은 길바닥 제작 혹은 진흙 채취에 필요합니다. 곡괭이는 광석채집에 필요합니다.
부족원이 있다면 부족원에게 맞겨도 되는 수준입니다.
톱 - 도끼가 있어서 나무를 캐는데 굳이 55까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가공시에 사용되기에 우선
뼈톱수준까지는 있는게 좋습니다.
괭이 - 기억이 맞다면 화단을 만들때 사용했었던거 같습니다. 그정도로 필요없습니다.
채집
건설 재료로 사용되는 물품들의 채집 스킬입니다. 아직 60레벨 벌목이나 귀금속, 광석채굴을 필요없어보입니다.
대리석 & 명반 - 명반 무두질을 해야하고 캐야할 때 찍습니다. 대리석은 현재 그냥 바위와 다를게 없습니다.
금속채광 1,2,3 & 귀금속 채광 - 금속 못 등의 원료가 됩니다.
보석 채광 - 아직 보석으로 건축물을 꾸미는 기능은 없습니다. 나중엔 황금사원같은것도 만들 수 있기를...
긴 나뭇가지 채집 - 이건 현재 꼭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안찍어도 상관없습니다.
마무리
건설 스킬 설명은 인테리어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만들었습니다.
이 글에서 중요한 건 가공 - 채집 - 도구 제작에서 어떤 스킬을 가져와야하는지 일겁니다.
나는 전투도 하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 현재 저는 궁술 20에 스킬도 연속사격? 1레벨이 전부입니다.
하지만 펫을 세워두고 싸우면 현재 인테리어에 필요한 가죽들을 모으는게 어렵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55열대에 있는 파라 뭐시기 사우루스도 포함됩니다]
스킬도 스킬이지만 좋은 무기를 가지고 가는게 좋은 거 같습니다.
근접무기의 경우에는 몸도 아프고 무기 매물도 없으니.... 고난의 행군이 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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