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 Toc


1. 과일 모으는 법

페나코두스 작전 이벤트 섬 45렙 열대섬 이나 55렙 설원섬에서 캐옵니다.

=> 대성공이면 좋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좋은 옵이 붙은 과일액을 시도 할 시에는
과일액을 무한으로 섞어야하기 때문에 대성공 이든 아니든 상관이 없습니다.
단, 실패는 뜨면 안됩니다. (피로도 감소 또는 몸에 해로운 작용을 주는 옵이 붙기 때문입니다.)

2. 과일 액 만들기

과일액을 만드려면 과일 2개와 설탕 1개 (또는 벌꿀 1개)가 필요합니다.
과일을 따서 보면 옵이 3가지가 붙는데요.

산도가 높음/ 당도가 높음/ 부드러운 과육 이 붙습니다. (안좋은 옵 제외)

저는 과일주를 처음 만들 때는 과일액을 딱 한 번만에 제조해서 과일주를 만들었는데
해보니 이 당시에 과일주에는 좋은 옵이 안뜨고 잡옵이 뜨더라구요. 
(예를 들어, 눈치 증가, 솜씨 증가, 채집능력 증가, 채광능력 증가 등.)

물론 채집능력 증가와 채광능력 증가가 26렙 이상이 나오면 쓸만 한 옵이 되지만
한번섞은 과일액으로 과일주를 만드면 26렙 이상 옵이 붙은 과일주가 나오기 힘듭니다.

=> 제가 드리는 과일액 만드는 팁

1) 과일액을 처음으로 만들 때는 옵 상관없이 막 섞습니다. 
(왜냐하면 애초에 따온 과일의 옵은 1~2레벨이 대부분이며 3레벨옵은 드물고 4~5레벨옵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2) 완성된 과일액으로 한번 더 섞을 때는 옵을 보면서 섞으면 높은 레벨의 옵션이 붙습니다.

=> 과일액 옵션 레벨 높이는 법

   과일액을 두번째로 섞을 때부터의 결과는 랜덤이지만 같은 옵의 똑같은 레벨 과일액끼리 섞을시에
   높은 확률로 한단계 레벨이 높은 옵이 과일액에 붙습니다.

   ex) 산도가 높음 LV.2 + 산도가 높음 LV.2 = 산도가 높음 LV.3 
       당도가 높음 LV.2 + 당도가 높음 LV.2 = 당도가 높음 LV.3
       부드러운 과육 LV.2 + 부드러운 과육 LV.2 = 부드러운 과육 LV.3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은 왠만하면 같은 옵끼리 과일액을 섞으셔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옵의 레벨이 높아지는건 힘들기 때문입니다.


3. 특수한 옵 (나무향이 나는, 과일향이 나는)

이제 봄 과일주를 만드는데 관심이 제일 많으신 특수한 옵에 대해서 얘기를 하려고 하는데요.

이 전에 인벤에도 올라왔듯이,

나무향이 나는 => 도축능력 증가 or 건축능력 증가, 가구제작 능력 증가 or 공예 능력, 무기 제작 능력 증가
과일향이 나는 => 방어구 제작 능력 증가, 재봉 능력 증가 or 요리 능력 증가, 농사 능력 증가

각각 이 옵션 중에 하나가 랜덤으로 붙습니다.

(랜덤이라 그런지 특수한 옵이 붙은 경우인데도 위의 옵션이 하나도 안 붙은 경우가 있었습니다.)

  

1) 나무향이 나는 옵을 발현 시키는 법

나무향이 나는 옵이 발현 되기 위해서는 산도가 높음 옵 끼리 섞어서 과일액을 만들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산도가 높음 LV.4 + 산도가 높음 LV.4 = 나무향이 나는 LV.1~2 가 나왔습니다.

=> 산도가 높음 끼리 조합을 해야 랜덤으로 나무 향이 나는 옵이 붙는다.

   여기서 산도가 높음의 옵 레벨이 높아야 하므로 바로 위에서 과일액 옵 레벨을 높이는 방법으로
   과일액 레벨을 우선으로 높인 후에 그 결과물 끼리 조합을 합시다.

  2) 과일향이 나는 옵을 발현 시키는 방법

과일향이 나는 옵이 발현 되기 위해서는 부드러운 과육 옵 끼리 섞어서 과일액을 만들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부드러운 과육 LV.4 + 부드러운 과육 LV.4 = 과일향이 나는 LV.1~2 가 나왔습니다.

=> 부드러운 과육 끼리 조합을 해야 랜덤으로 과일 향이 나는 옵이 붙는다.

   여기서 부드러운 과육의 옵 레벨이 높아야 하므로 바로 위에서 과일액 옵 레벨을 높이는 방법으로
   과일액 레벨을 우선으로 높인 후에 그 결과물 끼리 조합을 합시다.


밑에 사진은 제가 며칠동안 만들었던 과일주의 옵들입니다.

나무향이나는 또는 과일향이나는 옵의 레벨이 1~2 짜리로 만들어서 옵 렙이 낮은 편인데
이 옵들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결과물의 옵 레벨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이 완성품들을 쟁여 놓으려다가 자꾸 쌓이고 먹는 사람도 없고 해서

장미 볼티미어 섬에 몇 개 씩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ㅎ

낮지 않은 가격으로 올렸지만 꽤나 쏠쏠하게 돈이 들어옵니다.



봄 과일주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랜덤으로 옵이 붙기 때문에
딱 이렇다 정해서 말하기가 힘들어서 제가 만들었던 경험에 의해 쓴 점 양해 바라구요.
계속 만들다보니 아 이렇게 하면 어떤 옵이 붙겠구나 조금씩 감이 온 것들을 써내려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