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 Toc


많은 분들이 아인은 경험치에 따라 획득량이 다르다고 알고 있습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정확하게는 몹의 순수 경험치에 따라 아인의 소모량이 결정됩니다.




1. 아인은 몹의 순수 경험치 10000 exp 당 1씩 차감된다. (인형, 문장 등 아인감소 적용 없을 때)


2. 즉, 아인은 실제 획득 경험치와는 무관하다.


2. 영웅인형은 몹의 순수 경험치 10000 exp 당 1을 10% 이상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순수 경험치가 10000 exp인 몹 한마리당 0.9아인이 소모된다. (희귀0.95아인 소모)


3. 희귀인형으로 몹을 잡는 것보다 영웅인형으로 몹을 잡는 것이 아인이 절약된다.


   (영웅인형의 경험치 보너스와는 연관이 없다.)




풀아인으로 사냥한다고 가정해봅시다..


실제 획득 경험치가 30000 exp인 경우, 2~3마리당 1의 아인이 소모됩니다. (몹의 순수 경험치 4200 exp)


60000 exp인 경우, 1~2마리당 1의 아인이 소모됩니다. (몹의 순수 경험치 8500 exp)


영웅인형이 희귀인형보다 경험치는 더 많이주고 아인은 더 적게드는 구조입니다.





응용


노랑아인상태 : 몹의 순수 경험치 10000 exp 당 1 아인 소모 -> 70000 exp + 2000아데나


초록아인상태 :                                          1 아인 소모 -> 20000 exp + 1250아데나


 무 아인상태 :                                           1 아인 소모 -> 10000 exp + 1000아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