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아인에 대한 오해와 진실
많은 분들이 아인은 경험치에 따라 획득량이 다르다고 알고 있습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정확하게는 몹의 순수 경험치에 따라 아인의 소모량이 결정됩니다.
1. 아인은 몹의 순수 경험치 10000 exp 당 1씩 차감된다. (인형, 문장 등 아인감소 적용 없을 때)
2. 즉, 아인은 실제 획득 경험치와는 무관하다.
2. 영웅인형은 몹의 순수 경험치 10000 exp 당 1을 10% 이상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순수 경험치가 10000 exp인 몹 한마리당 0.9아인이 소모된다. (희귀는 0.95아인 소모)
3. 희귀인형으로 몹을 잡는 것보다 영웅인형으로 몹을 잡는 것이 아인이 절약된다.
(영웅인형의 경험치 보너스와는 연관이 없다.)
풀아인으로 사냥한다고 가정해봅시다..
실제 획득 경험치가 30000 exp인 경우, 2~3마리당 1의 아인이 소모됩니다. (몹의 순수 경험치 4200 exp)
60000 exp인 경우, 1~2마리당 1의 아인이 소모됩니다. (몹의 순수 경험치 8500 exp)
영웅인형이 희귀인형보다 경험치는 더 많이주고 아인은 더 적게드는 구조입니다.
응용
노랑아인상태 : 몹의 순수 경험치 10000 exp 당 1 아인 소모 -> 70000 exp + 2000아데나
초록아인상태 : 1 아인 소모 -> 20000 exp + 1250아데나
무 아인상태 : 1 아인 소모 -> 10000 exp + 1000아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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