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랑고] 재봉(옷제작)의 기초 상식 정보(초보 필독)
초보 재봉사가 알려주는 재봉의 기초
1. 옷제작은 옷제작과 소품제작으로 나뉜다
2. 옷제작을 올리면 각 세트 옷과 모자를 만들수 있다.
3. 각 옷종류마다 특이한 추가 옵션을 갖고있다
방한전투복 방한전투모 : 추위 저항 증가(6, 2)
털어깨 옷 털어깨 모자 : 추위 저항 증가(6, 3)
깃 사냥복 깃 사냥모자 : 더위 저항 증가(6, 3)
중견추격복 : 추위 저항 증가(6 3)
근접 전투복 근접 전투헬멧 : 회피(4 2)
처형인 예복 처형인 두건 : 공격력 증가(3 1)
저격 위장복 저격 위장탈 : 명중률 증가(4 1)
4. 옷제작 옵션
옷의 옵션은 크게 3가지로 바뀐다.
4-(1). 재료의 옵션
4-(2). 재료 가공의 옵션
4-(3). 완제품 이후 개조를 통한 특성
(1).재료의 옵션
천의 재료가 되는 재료가되는 재료의 특성이 좋으면 완제품도 좋아진다
주재료라고 이야기하는데 옷은 주재료는 천or가죽입니다
두꺼운 천 : 높은 밀도 3
질긴 천 : 질긴 섬유 3
부드러운 천 : 고급스러움 20
가죽도 마찬가지입니다.
브라키오사우루스: 질긴 섬유 5, 낮은 밀도 2
타르보사우루스 : 가벼움 4, 낮은 밀도 2, 푹신함 6
이런 옵션은 제작시 그래도 갖고 갑니다.
물론 섞으셔도 되지만 제작시 평균값으로 제작됩니다.
그리고 소수점은 전부 버립니다 이건 레벨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들어 55렙 재료와 56렙재료를 각각하나씩 섞으면 55렙이 되고
55렙과 57렙을 섞으면 56렙완제품이 됩니다.
소수점을 아끼는게 좋지만 옷 레벨이 그렇게 크게 영향을 안준다고 저는 생각해서 과감하게 너무 집착하진 않습니다
(2) 가공의 옵션
가공 즉 무두질을 할때 어떤 무두질을 하냐에 따라서 옵션이 바뀝니다.
섬유 무두질 : 높은 밀도 2
명반 무두질 : 가벼움 2
기름 무두질 : 질긴 섬유 2, 낮은 밀도 1
회피는 별로 효율이 좋지 않은거 같고 전 섬유랑 기름만 합니다
가공은 한번만 할수 있는것이 아니라 여러번 할수 있는데 보통은 3번정도 가능합니다
(나중에 제작의뢰 하실때 섬유한번 기름 두번 해주세요 이야기하시면 더 좋습니다)
(3) 완제품이후 추가 개조
옷감 덜기 : 더위 저항 증가 5
볕가리개 개조 : 땡볕 저항 증가 5
통기성 개선 : 습기 저항 증가 5
솜 덧대기 : 추위 저항 증가 5
바람막이 개조 : 강풍 저항 증가 5
큰 주머니 달기 : 수납력 6
이중 선택하시면됩니다
이것도 보통 4번가능합니다
큰주머니한번당 48칸 늘어났던거 같습니다
이것도 옷제작 하실때 말씀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전 개조 주머니 4번해주세용)
옷의 특성 한줄 정리
최종 옷은 a.재료의옵션 과 b.가공의종류와 c. 완제품의 자체의 특성 d. 완성품이후개조
에따라 옵션이 정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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