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 Toc

농사 능력 87



아마 채집 시간 4.2 나뭇잎 3.3 아마 종자 4.7 성공률 99%



* 선택한 농작물과 큰 상자 안의 것들입니다.

135회 채집 중, 

대성공 9회 
내구약함 6회 
실패 3회 


132개 중, 잠재 옵션 

높은 탄력 24개 18.18% 
부드러운 표면 31개 23.48% 
낮은 탄력 6개 4.55% 
거친 표면 10개 7.58%

 

농사 능력 140


아마 채집 시간 4.0 나뭇잎 3.2 아마 종자 4.5 성공률 99%





125회 채집 중, 

대성공 5회 
내구약함 8회 
실패 1회 

124개 중, 잠재 옵션 

높은 탄력 23개 18.55% 
부드러운 표면 26개 20.97% 
낮은 탄력 3개 2.42% 
거친 표면 7개 5.65%
농사 87 -> 140

잠재 옵션의 비율

높은 탄력  18.18% -> 18.55%
부드러운  23.48% -> 20.97%
낮은 탄력  4.55% -> 2.42%
거친 표면  7.58% -> 5.65%

 


대성공, 실패의 경우에는 확률이 조금 적어서 정확하진 않지만 차이가 생겼다고 보기는 어려운 수치고,

원래 알아보려던 잠재 옵션의 경우가 명확하지 않을 때, 몇 번 더 반복해서 실험해 보려고 했었습니다만...

그럴 필요가 없겠네요.

결론 : 99% 이후의 대성공과 실패는 능력에 영향을 받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잠재 옵션은 능력 수치와는 무관하다.

 
 단, 농사로만 확인했으므로 다른 채집, 생산은 다를 가능성이 있다. 
 적어도 농사는 채집률 99%와 최소 채집시간만 맞추면 농사능력을 더 올릴 필요성이 그닥 없다.


 
식물채집 추가합니다.

식물채집 능력 116




117회 채집 중, 

대성공 6회
내구약함 13회
실패 1회

116개 중, 잠재 옵션

높은 탄력 17개 14.66%
부드러운 표면 27개 23.28%
낮은 탄력 8개 6.90%
거친 표면 7개 6.03%


식물 채집이 영향을 준다는 댓글을 보고, 저도 들은 바 있어 채집연습을 찍고,

 솜씨를 발라서 식물채집 능력을 급히 올렸습니다.

급히 올린 스탯이라 아주 높지는 않지만, 불행중 다행으로 이전 실험에서

 식물채집이 낮았기에 능력치를 53정도 차이낼 수 있었습니다.


충분히 많은 양의 표본이 아니지만, 별 차이가 없다는 사실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부드러운 표면이 조금 더 나온 느낌은 들지만, 무시해도 될 것 같습니다. 

추후 솜씨셋팅으로 좀 더 캐 보고 유의미한 결과가 있다면 수정하겠습니다.


 

최종 결론입니다.
잠재 능력이 붙는 확률은 일정하게 정해져 있으며, 

능력치(스탯)로는 변화량이 매우 적거나 변화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