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 Toc

이번에는 이런 교양 생산 스킬로 만들어진 아이탬들의 성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기준은 건설, 옷제작, 요리, 농사는 45랩이고 채집, 도축, 가공은 전문 수준인 것으로 합니다.
(전문 수준이래봐야 영향은 옷의 방어력에서만 나옵니다)   

[건설]



[무기제작대]와 [현대물품]을 제외한 모든 시설을 직접 건설했습니다. 
생산 시설의 용량은

수습 작업대 - 3개
 큰 건조대  - 3개
 부 뚜 막   - 3개
 큰 베틀    - 2개
 기본 가마  - 2개
 약 제조대  - 1개

이며, 그외

큰 상자 - 105칸
숙련화물 워홀 - 160칸

의 성능을 가집니다.


[요리 + 농사]



 농사의 경우 45랩이 아니라 40랩으로 충분하더군요. 40짜리 곡물을 만들어도 가공하는 동안 충분히 레벨이 올라 결과물 은 맥스치인 45짜리가 나옵니다. 찍어야 할 스킬도 [작은밭] 딱 1개면 됩니다. (총 sp소모 1) 

 요리의 경우 에너지 회복용은 가성비가 가장 좋은 [회돌판구이]로 하고있고, 버프용은 [고기빵], 회복약은 [급조 회복약]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스샷의 성능은 평균적인 수치로 대성공/실수로 인해 이보다 높거나 낮게 나올 수 있습니다.


[옷제작]



한대용 셋팅입니다.

털어깨옷 - 스밀로돈가죽 + 기름무두질x3 + 솜덧대기x3
털어깨모자 - 스밀로돈 가죽 + 기름무두질x3
털가죽장화 - 맘모스 가죽 + 기름무두질x3
털벙어리장갑 - 맘모스 가죽 + 기름무두질x3

으로 만들었으며

추위저항 - 36
강풍저항 - 16
총방어력 - 197 [현재 제가 다 착용하면 종합 방어력 258이 됩니다]

 환경 저항 능력은 현존하는 어떤 한대 환경에서도 환경패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모카신의 경우 추위저항은 크지만 천이 주재료라 방어가공이 안돼제외했습니다.
 
만약 가공랩이 안되서 기름 무두질을 못했다면 한 파츠당 방어력 -7 이 되어 총방어력 -28 이 됩니다.



열대용 셋팅입니다.

깃사냥복 - [현대]비닐천 + 옷감덜기 + 방수처리 x2
깃사냥모 - 붉은점도마뱀가죽 + 기름무두질x3
방수장화 - 붉은점도마뱀가죽 + 기름무두질x3
손장갑   - 유타랍토스가죽 + 기름무두질x3

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깃사냥복의 경우 열대아마를 쓰느니 그냥 비닐천으로 내구력이나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위저항 - 18 [기본은 17인데 대성공 한번 떳나봅니다]
습기저항 - 20 [역시 기본은 19]
총방어력 - 175 [현재 제가 다 착용하면 종합 방어력 245가 됩니다]

역시 현존하는 모든 열대 환경에서 패널티가 없으며 기름 무두질을 못했다면 총방어력-28



기타 소품의 성능입니다. 수통의 경우 물은 머리뼈로 푸거나 우물에서 1개씩 퍼서 안찍었습니다.

보조가방 용량 - 54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