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 Toc

 

무기하나를 만든다고 치자
근데 제작법처럼 따라만 만들어 그럼 그저그런 무기가되
만두사러갔는데 만두시식코너에서 시식하는 만두처럼말이야
하지만 여기서 무기를만들때 필요한 광석을 합금을해
구리랑 주석은 청동 구리랑 아연은 황동 그래 이걸로 끝이아니야
 자 이제 합금을한 광석을 두종류의무기(보스무기,일반몹무기) 분류해서 가공을해보자
열처리는 치밀한구조를 높여줘 정확도나 치명타말이야
탈황처리는 순도를 더 높여줘 내구성말이야
근데 이걸 한번만 하면 손해야 재료설명보면 가공횟수가있지?
그 가공 횟수가 0이될때까지 신나게 두드려서 옵션랩을올리도록해
보통 3번 하면 끝일거야 다하고나면  무기만들때 가장 베이스가 되는 광석이 약4시간정도만에 완성이되 참 .. 쉽지?

자 무기만들때 필요한 재료가또뭐있을까? 
50제 55제 무기재료 갈비뼈를 예로들께
갈비뼈도 다듬기 압축가공 표면가공이있어
다듬기는 압축가공 표면가공을 하기위한 기본적인 베이스야

압축가공은 내구성을 표면가공은 정확도를 올려줘
이걸 또한번만하진않아 가공횟수0될때까지 신나게두드려줘

자그럼 무기만들재료 두개가 완성됬어 참..쉽지?
대부분 시스템이 이렇다고 알려주는거야 

그리고 내가 연구해본결과 저렇게 재료를 만들어도
마지막에 무기를 만들때 무기에 옵션이안붙을 확률이있는것같아

그리고 재료 가공을 왜 한가지만 해요? 여러가지다해서 옵션다붙이면되잖아? 하는 듀린이도 있을거야

만약 뼈하나로 압축가공 표면가공을 다했다치자 
그럼 옵션이 두개붙겠지? 어떠한 무기를 만들때 그재료가 
하나가들어가는 재료이면 
저렇게 가공을 여러개다해서 옵션을 여러개달아도되
하지만 재료가 딱하나만들어가는 재료는거이없어

만약 여러종류의 가공을 한 똑같은 재료2개를 무기를만들때
쓴다? 그럼 옵션 랩이 오르지가 않아  
그래서 재료 하나하나 같은 가공을해서 가공옵션랩을 올려서
올린거끼리 합쳐서 높은옵션랩 을 다는게 맞아

대장장이는 많은시간을 필요로하는 직업이야
그만큼 부족에서 비중도 커
잠깐잠깐 하는유저들은 추천안하는 직업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