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 Toc

아마 요리사 여러분 이라면 [삶기]가 뭔지 아실겁니다.

  

재료+물+냄비 를 넣어 삶은 재료를 만드는 요리방법이죠.
삶기의 가장 큰 특징은 원본을 보존하며 레벨을 증가시킨다는데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시점으로 55레벨으로 상한되어 있는 일부 재료의 레벨을 강제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삶아진 재료의 레벨은 기본적으로 (주재료의 레벨 + 물의 레벨)/2 로 55레벨로 고정된 벌을 60레벨의 물로 삶으면 57레벨의 벌이 완성 됩니다.

 

55레벨 고정의 헤이즐넛 / 50레벨의 곡물가루 / 56레벨 고정의 등심을 각각 2회씩 60물로 삶았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저레벨 일수록 레벨 상승 폭이 큽니다)

제가 요리사 메인이라 그렇지 무기 제작에 필요한 뼈/나무/힘줄/가죽 같은 분류의 재료를 삶을 수 있습니다.
단, 철이나 합금 진액 같은 재료는 안됩니다.

이것만 이용하면 55레벨 무기가 아닌 56, 57레벨의 무기도 만들 수 있습니다. 잘만하면 59도 가능해요.
 

제가 요리사 이니까 이 방법으로 고기빵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왼쪽은 평범하게 만든 고기빵
52레벨 설탕/소금친 양념 빵반죽 (소금은 60, 설탕은 55 사용)
+
56레벨 등심
+
55레벨 효묘 


오른쪽은 레벨링작 한 고기빵
59레벨 설탕/소금친 양념 빵반죽 (소금은 60, 설탕은 59 사용)
+
59레벨 등심
+
58레벨 효묘



스텟 면 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레벨 작 할바에 그냥 먹기를 추천 합니다.



그러나 능력치 효과 면에서 넘사벽을 보입니다.



최종적으로 힘6 솜씨 5 에너지 7 지속시간 39분 차이가 나게 되었네요.
지속시간을 원하면 앞으론 그냥 곡물가루만 삶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