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치유량 증가와 치유량 감소 실험
리그 오브 레전드2018. 1. 29. 16:35
오늘의 실험 대상 트런들입니다. 위에는 실험 도우미, 처형인의 대검을 든 피들스틱이 보이네요.
화제글에선 문도였지만 트런들을 선택한 이유는 W스킬에 치유량 증가 20% 스킬이 있기 때문입니다.
6레벨 기본 체젠 9네요. 이 실험에서는
수치를 더 잘 확인하기 위해 포션을 먹었습니다.
1. 그냥 치유 감소 효과만 적용받기(-40%)
그냥 치유 감소만 적용받으면, 59에서 40%가 감소하여 35(59*60%=35.4 반올림)가 됩니다.
2. 치유 감소 효과(-40%) + 얼음 왕국(+20%)
만약 치유감소와 치유증가가 곱연산이라면, 체력 재생은 59*60%*120%가 되어 42.48이 되어야 합니다. 반올림하면 42구요.
하지만 47이라는 수치가 나옵니다.
치유감소와 치유증가가 합연산이라면, 체력 재생은 59*(100-40+20)% = 59*80% = 47.2가 되어 반올림하여 47이 되죠.
즉 치감과 치증은 합연산인 것입니다!
치유증가 효과가 곱연산으로 적용된다네요. 그렇다면, 위의 트런들로 정령의 형상을 가면?
치유 증가가 1.3배 x 1.2배가 되어 1.56, 56%의 막강한 치유증가를 가지게 되는 걸까요?
3. 치유 감소 효과(-40%) + 얼음 왕국(+20%) + 정령의 형상(+30%)
잠깐 정령의 형상 돈을 번 동안 레벨업한 트런들입니다.
그래서 기본 체력 재생이 10이 되었고
정령의 형상 스탯상 체젠이 더 붙어서 여기서 아무 효과 없는 베이스 체젠은 69라는점 알아주세요. (계산상으로는 10 + 10 + 50으로 70이어야하지만, 저 10이 반올림된 9.xx여서 총합은 70보다 69에 가깝습니다)
만약 치유증가가 곱연산이라면, +56%의 치유증가에 -40%의 치유감소가 합연산으로 적용되어 +16%가 됩니다.
그러면 69*116% = 80.04의 체젠이 되어야 하는데... 아니네요?
그렇다면, 치유증가도 합연산이겠네요. +30% + +20% + -40% = +10%, 즉 69*110% = 75.9,
반올림하면 76인 수치가 나오는 것입니다.
3줄요약
1. 치감이든 치증이든 다 더하면 된다
2. 문도빌런은 틀렸지만 틀리지 않았다
3. 문도는 구리다
'리그 오브 레전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 골때리는 야스오 Q스킬 스킬판정 (0) | 2018.02.01 |
---|---|
[롤] 미드라이너 운영 방법 및 운영 팁 (0) | 2018.01.29 |
[롤] 라인별 와드 깔기 좋은 위치 (0) | 2018.01.29 |
[롤] (무쓸모팁) 체력의 끝은 어디일까? (0) | 2018.01.29 |
[롤] 케인 기본적인 전략 팁 (0) | 2018.01.29 |